25평 아파트 작은방에 (가로280*세로320cm) 배치하려고 샀어요.
침대 선택의 첫번째 조건은 컴팩트한 사이즈일 것!
방이 너무 좁아서, 사이즈 비교검색 많이 하고 고른 DADO 슈퍼싱글 입니다. 헤드 부분이 컴팩트해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구요. 덕분에 침대 맞은편에 있는 붙박이장 열고 닫을때 공간이 확보되어 좋아요. 군더더기 없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헤드가 패브릭 쿠션으로 되어있어 기댔을때 편합니다. 그리고 컬러가 그레이라서 다른 어떤 가구와도 무난하게 잘 어울려요.
두번째 고려사항은 "다리" 있는 모델일 것!
로봇청소기(로보락 S9 MaxV Ultra) 사용중이라서 다리 높이 고려해서 DADO 모델로 정했는데요,, 로보락 가동시켜보니 침대 아래까지 잘 들어가고 깨끗이 청소됩니다! 저처럼 침대 아래도 꼭 청소해야 직성이 풀리는 분들은 DADO 적극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매트리스가 적당한 높이일 것!
지난번에는 AB3(에이스벨라3) 매트리스를 샀더니 침대가 높아져서 안정감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조금 낮은 모델인 DT3 매트리스로 골라봤어요. 마룻바닥에서 50cm 높이로 딱 좋아요! 개인적으로 너무 높거나, 저상처럼 너무 낮아도 안정감이 없어서 별로더라구요. 아침에 일어나 앉았을때 무릎 높이에 딱 맞아서 아주 만족합니다. DT3는 하드한 타입의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분들께 잘 맞는다는데요,, 왠만한 한국사람에게는 잘 맞는 것 같아요. 엄마도 DT3 쓰시는데 좋다고 하셨어요. 매트리스 고민 많으신 분은 무난한 DT3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