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에 살고있는 딸 아이 방 슈퍼싱글 정리하며 침대를 찾던 중 에이스 매장에서 소개 받은 하이브리드 텍 매트리스..
그냥 막연하게 침대는 강선 스프링으로 연결된 통 매트리스와 독립된 포켓으로 연결되어 흔들리지않는 편안함을 광고하는독립 포켓스프링 침대 정도가 있는줄알았는데 에이스 침대는 포켓 스프링을 넘어 몸이 침대 윗부분의 스프링이 Z 스프링으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타입이 있었다.
침대스프링이 3세대 4세대를 넘어 5세대 까지..
하이브리드 타입이라 아래는 단단한 Support zone, 윗면 신체가 닿는 부위는 Z 스프링으로 인해 부드럽게 받쳐주는 구조이고 그래서인지 처음 누우면 부드럽게 가라앉는다.
아울러 더 편안한 느낌을 위해 유로탑 스타일을 선택하였기에 스프링위에 토퍼 두께 만큼 더 안락함을 얻을수 있는데 이제품, 토퍼에는 양모가 들어간다고 한다.
통기성이 좋으니 여름에 더 유리하고 (아직 안겪어봤자만,,, )겨울에는 포근해서 좋을듯...
아울러 하드한 타입을 원하면 매트리스를 뒤집어 사용하면 된다고 하나,, 굳이 이 제품 구힙해서 거꾸로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
편안하게 몸을 던져 누우면 포근하고 컴포트한 느낌이 먼저 다가오고 이내 아래쪽 Support zone에서 하드하게 받쳐주는 구조가 적당히 Soft한 감으로 다가온다.
허리가 불편해 더 하드함을 원하는 내게는 조금 아쉬운데 아내의 입장에선 '컴포트하게 가라앉는 느낌이 좋고 겨울에도 침대에 누웠을때 더 따뜻할거'라고 한다
독립한 딸방의 슈퍼싱클대신 새롭게 들인 에이스침대(더블)는 가끔 쓰는 게스트하우스로 훌륭한 잠자리가 될듯 싶다.